최근들어 자꾸 이거 하나로 서울시가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이와 관련하여 중요하게 알아야 할 내용이 있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래들어 잠실 석촌호수 주변에서 물빠짐과 싱크홀 등 지반의 이상현상이 포착되더니 급기야 얼마전에는 9호선이 공사중인 백제고분 지하차도 밑으로 꽤 규모가 큰 동공이 발견되었고 이 동공이 어떻게 형성되었는가에 대한 논란이 수면위로 떠올라 현재도 큰 골칫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결국 조사끝에 9호선 공사로 인한 지반침하이며 원인으로는 연약지반을 고려하지 않은 부적절한 공법으로 인해 주변 지반의 토사가 어딘가로 흘러들어갔다는 잠정 결론이 나온 상황이며 이로 인해 9호선 3단계 공사마저도 잠정 중단되어 9호선 전 구간의 운행 일정에도 차질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사실 9호선이 지나가는 ..
저번주부터 사실상 철도운임의 대폭적 인상 신호탄으로 여겨진 KTX의 역방향 좌석, 출입문측 좌석 할인과 전열차 비수기 주중할인의 폐지 계획에 관한 논란이 일단 현시점에서 일단락되었지만 논란은 아직도 진행중에 있습니다. KTX의 역방향 좌석은 항상 정방향을 선호해왔던 우리 정서와 정면 배치되는 면이 있고 출입문측 좌석은 구조상 일반실과 비교하더라도 사실상 정가를 그대로 지불하기 어려운... 즉 감성 마케팅 측면에서 봤을때는 상당히 좋지 않는 면이 있기에 이 부분에서는 논란이 일어날 만도 했고 철회되었던 것은 다행이라 할수 있겠습니다만 한편으로 그 동안 코레일의 철도 영업성적과 그것을 둘러싼 배경을 생각해보면 그냥 안심하기는 뭔가 찜찜한 즉 항간에 쓰는 표현중에서 웃프다는 표현이 있는데 바로 이러한 상황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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